기술은 우리의 삶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새로운 기술과 정보의 속도를 따라가기 어려운 시대.
수시로 이메일과 SNS를 새로고치며 남들보다 뒤처지지 않을까 불안한 마음이 들지는 않나요?
 

"일과 사람에 쫓기는 하루하루,

 우리는 무엇을 위해 어디를 향해 달려가는 걸까요?"

이대로 괜찮은지 물음표를 품은 당신을 위한 참여형 마인드풀 컨퍼런스 위즈덤 2.0
2020년 3월 19-20일 한국에서 열립니다!

기술과 비즈니스, 일에 관해 이야기하는 컨퍼런스들은 많습니다.
라이프 스타일이나 마음챙김 명상, 요가 관련 축제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위즈덤 2.0은 기술과 마음에 대한 얘기가 모두 우리의 삶 속에서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위즈덤 2.0에서 여러분들은 객석에 앉아만 있지는 않습니다. 유명인들의 얘기를 듣기만 하다 가는 것도 아닙니다.

그들에게 직접 질문하고 참가자들과 의견을 나누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즐기고 놀다 보면 어느 순간 삶을 바꿀 영감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위즈덤 2.0 코리아가 꿈꾸는 미래는 이런 것입니다. 

단순히 일회성의 컨퍼런스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위즈덤 부족을 만드는 일,

냉소주의와 허무주의에 맞서 각자 자신이 있는 그 곳에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일! 


이제, 한국의 노들섬에서 

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비즈니스와 기술, 환경, 문화예술, 정치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소그룹 토크, 라운지 네트워킹, 명상과 요가, 마인드풀 라이프를 위한 스타트업 부스와 플리마켓 

그리고 무엇보다, 참가자들이 직접 만드는 이벤트들이 노들섬 전체에서 이틀간 열립니다.


위즈덤 2.0 샌프란시스코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새로운 만남과 체험, 워크숍, 전시, 공연 등이 펼쳐지는
신개념 '페퍼런스(Festival+Conference)' 행사로 거듭날 위즈덤 2.0 코리아를 기대해주세요!


Wisdom 2.0은?

지난 10년 동안 위즈덤 2.0샌프란시스코에서 실리콘밸리 기업가들과 마음챙김 명상지도자, 심리학자, 뇌과학자, 사회운동가, 교사, 정치인, 법률가가 참여하여 기술이 우리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시대에 기술과 우리의 삶이 함께 가는 방향에 대해 논의해 왔습니다.  


"앞으로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칠 AI, SNS 등 기술을 선도하는 실리콘밸리에서 단순한 이익의 추구만이 아니라 어떻게 건강한 세상을 창조할 수 있을까?"라는 명제에 대해 첨단 기술 분야의 리더들과 Google, Linkedin, Ford 등 비즈니스 분야의 리더, 그리고 철학, 종교, 과학, 교육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최신의 연구 결과를 나누면서, Wisdom 2.0은 분야를 넘나드는 혁신적인 배움의 장소가 되었습니다.
 

Wisdom 2.0은 전통적인 지혜, 최신 과학과 기술, 그리고 선한 의지를 지닌 참가자들이 함께 더 나은 미래에 대한 패러다임을 만드는 대화형 모임입니다.

Wisdom 2.0 KOREA MANIFESTO

위즈덤 2.0의 가치를 받아들이는
개인의 매니페스토

틱낫한 스님의 Plum village 5가지 마음챙김 훈련 원칙 중  “1) Reverence For life, 2) True Happiness, 3) Loving Speech and Deep Listening, 4)Nourishment and Healing 를 차용했습니다. 세상의 평화는 내 마음의 평화로부터 시작되고, 나를 비롯해 모든 살아있는 생명체들을 존중하는 마음이 진정한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위즈덤 2.0 코리아의 모든 구성원들은 마음챙김의 원칙을 우리 생활에서 준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SHOW NOW

생명에 대한 존중

생명의 파괴로 인한 고통을 인식하면서, 나는 상호와 연민의 통찰력을 기르고 사람, 동물, 식물, 지구 전체의 생명을 보호할 것입니다.

SHOW NOW

SHOW NOW

진정한 행복

착취, 사회적 부정, 도둑질, 억압으로 인한 고통을 인식하면서, 나는 생각, 말, 행동에서 관대함을 실천하는 데 노력합니다.

존중을 담은 언행과 깊은 경청

나는 나 자신과 타인 사이의 화해와 평화를 증진시키기 위해 애정 어린 말과 동정어린 경청심을 가질 것입니다.

SHOW NOW

마인드풀한 소비와 자기치유

나는 부주의한 소비로 인한 고통을 인식하고, 먹고 마시는 소비가 나 자신과 가족, 사회를 위해 육체적, 정신적 양면에서 좋은 영향을 끼치는 마인드풀한 소비가 되도록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