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2K_logo_black.png

Copyright ⓒ 2020 Wisdom 2.0 Korea.

  • Facebook
  • YouTube
  • Instagram

Copyright ⓒ 2019 Wisdom 2.0 Korea.

Wisdom2.0는

Wisdom 2.0은 현대의 도전에 마주합니다.

 

기술을 통해 서로 이어져 서로뿐만 아니라 우리의 심신의 건강과 생산성을 높이고, 세계에 도움이되는 관계를 가지고 살아 가기 위해. 이 명제를 향해 Wisdom 2.0은 지금까지 컨퍼런스 캐주얼 교류회,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혁신적이고 평등 한 대화를 가져 왔습니다.

 

실리콘 밸리에서 매년 열리는 'Wisdom 2.0 컨퍼런스'는 24 개 국가에서 2,5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모여 있습니다. 
주요 회의 이외에 소규모 미트 업 (교류 · 배움의 장소) 등 계획 중입니다. -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꼭 기대 하세요!

Wisdom 2.0 설립자 소렌  고드핸드

  Wisdom2.0Korea 란? 

"Living Wisely in the Digital Age"

이것은 Wisdom2.0가 내걸고있는 테마입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대한민국에게 더욱 필요한 방식으로는 아닐까요?

마인드풀니스(마음챙김)라는 말이 겨우 몇 년간 한국에도 뜨고 있습니다 만, 표면의 장점만 강조되고 아직 그 진정한 가치는 전해지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진정한 가치는 무엇일까요? 
마음챙김은 개인의 능력과 치유, 건강면에서의 이점뿐만 아니라, 조직, 사회의 모습을 규정하는 OS가 될 수있는 것으로, 세상을 더 좋은 방향으로 바꿀 큰 잠재력을 가졌습니다.

2009 년에 시작된 샌프란시스코에서 Wisdom2.0은 초기 프레젠테이션은 늘 마음챙김과 명상, 컴패션이 왜 현대에 필요한지에 대해
그 과학적인 증명이나 그 유효성, 자신의 경험에 대해 과학자나 IT기업의 리더, 혹은, 베스트셀러 작가 나 아티스트가 전하는 내용이 대부분을 차지하고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은 미국의 국회의원 Tim Ryan 가 앞으로의 국가 정책의 이상을 말하며, Linkedin의 CEO Jeff Weiner 가 창업 당시부터 어떻게 마음챙김과 컴패션에 따라 조직을 만들어 왔는지를 가르치고 CNN에서 자신의 프로그램 Anderson Cooper 360 °를 가진 저널리스트에서 상위 앵커 Anderson Cooper 은 앞으로 미디어의 방향에 대해 제언 #Metoo 무브먼트의 창시자 Tarana Burke 은 왜 그 활동을 시작 어떻게 세계에 영향을 발휘하고 갔는지를 말하고, Jon Kabat-Zinn 은 앞으로 실현해야 할 인류 지구의 모습을 전하는 그런 사회적인 컨퍼런스되어있는 것입니다.

더 이상 Wisdom2.0 연사들에게는 마음챙김과 컴패션의 실천은 삶 그 자체이며, 조직과 사회, 국가를 만드는 OS라고 이해하고 그들이 최고의 조직과 지역 사회 수준에서 실현하고 있는 것입니다.

참가자들은 적극적으로 컨퍼런스를 즐기고 이어져

​창조적인 Wisdom2.0이라는 에너지를 공유합니다.